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혼자가는 부산여행: 부산 가볼만한 곳, 드라이브 코스 추천(1편)

by 디지털노마드로 성공하기! 2023. 6. 30.

여행은 새로운 경험을 찾아 나서는 모험이죠!
우리나라의 여러 도시 중에서도 독특하고 아름다운 여행지로 알려진 곳이 있습니다.  바로 부산입니다!
부산은 도시의 활력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대한민국의 핫한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이제 함께 부산의 매력이 무엇인지 여행을 떠나보도록 하겠습니다!

1. 부산 가볼 만한 곳: 해운대

여행을 떠나 새로운 경험을 쌓을 때,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해변 중에서 가장 유명한 곳 중 하나인 해운대를 빼놓을 수 없죠!
부산을 떠나 우리나라의 자랑이라고 할 수 있는 이곳 해운대는 황금빛 모래사장과 푸른빛의 파다로 유명하며, 휴식과 멋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관광 명소입니다.  본격적으로 해운대의 매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황금빛 모래사장>입니다.  해운대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 할 수도 있겠는데요, 넓은 해변을 따라 걷거나 편안한 자세로 일광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시원한 바닷물에 발을 담그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 특히 해운대에서 맞이하는 일몰은 아름다움에 감탄을 자아낸다고 하죠.  일몰을 감상하면서 해변을 거닐면 마음의 평온함과 여유를 느낄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다양한 먹거리와 상품을 즐길 수 있는 <해운대 전통 시장>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신선한 해산물과 지역 특산물을 맛볼 수 있다고 하죠~ 특히나 늦은 시간에도 즐길 수 있도록 야시장을 운영하는데 호떡, 어묵, 떡볶이 등 다양한 먹거리들이 기다리고 있다고 하니 안 가볼 수 없겠죠!

마지막으로 세 번째는 <다양한 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해수욕이나 서핑, 제트스키, 카약 등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해운대 주변으로 산책로와 자전거 도로가 조성되어 있어 청정한 자연과 함께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다고 하니 해운대에서 다채로운 레저 활동을 체험하면서 몸과 마음을 활기차게 만들어 보세요!

 

2. 부산 가볼 만한 곳: 해동 용궁사

부산에는 역사적인 유산과 아름다운 절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그중에서도 해동 용궁사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해동 용궁사는 부산 기장군에 위치한 성스러운 절로 역사와 자연의 아름다움이 어우러져 있는 곳입니다.  이곳 해동 용궁사는 역사적인 가치와 독특한 건물들로 많은 관광객들을 매료시키고 있습니다.  바로 해동 용궁사를 살펴보도록 하죠!!

해동 용궁사는 고려시대에 창건된 역사적인 절로 알려져 있습니다.  130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한다고 하죠~  이곳은 고려시대의 문화와 종교적인 유산을 보존하고 전승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합니다.  해동 용궁사는 다양한 종교문화와 사적 유적들을 함께 간직하고 있어, 역사에 관심이 있는 이들에게 큰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동 용궁사의 건축물은 독특하고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유명하죠, 대웅전과 대장경전은 주변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고요한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또 연못과 정원이 있어 산책과 명상을 즐길 수 있는 공간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곳에서 참나무 숲과 꽃들 사이를 걷는다면 일상의 스트레스를 잠시 내려놓을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또 이곳은 종교적인 활동과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장소로, 절 안에서는 불교 수행과 명상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사찰에서는 절찬문화예술공연이 열리기도 합니다.  이곳을 찾은 여행객들은 정적인 분위기 속에서 심신의 안정과 조화를 찾을 수 있다고 하네요!

 

3. 부산 가볼 만한 곳: 황령산 봉수대(야경)

야경은 도시의 화려한 불빛과 대조적으로 자연의 아름다움에 빠져드는 요소라고도 하죠!  이번에는 부산의 황령산에서 만날 수 있는 야경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황령산은 청정 자연과 풍부한 생태계로 유명한 산이기도 하며, 특히 야경은 하늘의 별빛과 대자연의 풍경이 어우러져 환상적인 경관을 선사합니다.  이제 함께 황령산 야경의 아름다움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황령산은 자연보호 구역으로 유지되어 있어 빛 오염이 적은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로 인해 황령산에서는 맑은 하늘에 수많은 별들이 빛나는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밤하늘에 펼쳐지는 별자리와 은하수는 마치 별들이 춤을 추는 듯한 아름다움을 선사한다고 하죠!  또한 황령산은 부산의 중심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봉수대에 올라 360도를 둘러보면 부산시내 전체가 다 보인다고 하죠!
그래서 황령산 특유의 자연경관과 도시의 조명이 함께 어우러져 아름다움을 더해준다고 하네요, 이러한 조명의 조화는 밤하늘에 빛나는 별들과 함께 황련산의 아름다움을 한층 더 빛나게 만듭니다.  특히 봄과 가을에는 단풍이 어우러져 더 아름답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네요!

이렇듯 황령산 봉수대는 조용하고 한적한 자연 속에 위치해 있어 도시의 소음과 분주함을 벗어나 자연 속에서 조용히 산책하거나 힐링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편안함과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이라 추천하고 싶은 곳입니다!

참! 봉수대(해발 424m) 근처까지 차량으로 이동이 가능하고 주차 시설도 있다고 하니 드라이브 코스로 딱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