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혼자가는 인천여행: 인천 가볼만한 곳, 드라이브 코스 추천(1편)

by 디지털노마드로 성공하기! 2023. 7. 5.

오늘은 인천 여행입니다!!
인천은 대한민국의 도시들 중 세 번째로 많은 인구수(무려 300만)를 보여한 명실상부 대도시이죠!  이곳은 아름다운 자연 경치와 풍부한 역사 유적으로 유명하며, 다양한 매력을 갖고 있는 곳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인기 명소입니다.  이 글에서는 인천 여행을 즐기기 위한 세 가지 핵심 명소를 소개하고, 각각의 매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인천 여행 떠나 보겠습니다~

1. 인천 가볼 만한 곳: 을왕리 해수욕장

인천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곳 바로 을왕리 해수욕장이죠? 그만큼 인천의 대표적인 관광지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곳은 휴양과 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며, 신선한 공기와 푸른 바다가 만나는 경치는 방문자들에게 힐링과 여유를 선사합니다. 그럼 바로 을왕리 해수욕장의 매력과 다양한 활동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인천 중구 용유서로 302번 길 16-15

을왕리 해수욕장은 인천 중구 을왕동에 위치해 있으며 백사장 길이가 700m, 수심이 1.5m로 비교적 규모가 큰 편입니다!
해수욕장 양쪽으로는 기암괴석이 늘어서 있어 아름다운 경관에 한몫을 한다고 하죠!
해수욕장 뒤편으로는 숙박시설들이 갖춰져 있어 가족 단위 여행으로도 적합할 것 같고, 청소년들의 단체 수련을 위한 학생야영장, 수련장 등이 마련되어 있다고 해요!  또 배를 빌려 나가면 망둥어와 우럭, 노래미, 병어, 준치 등도 많이 잡을 수 있다고 해요!
해수욕과 레저스포츠, 낚시 등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종합 휴양지로 적격이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한 가지 아쉬운 부분은 모레사장에 조개껍질과 자갈이 섞여 있어 항상 조심하셔야 될 것 같아요!

예전에는 인천여객터미널에서 영종도까지 배를 타고 가서 해수욕장으로 가야 했으나, 현재는 영종대교로 연결되어 교통이 편리해졌죠!
을왕리 해수욕장은 천연적인 조건과 잘 갖추어진 시설 덕분에 여름철이면 인근에서 가장 많은 피서객이 몰리는 해수욕장 중 하나로 꼽힌다고 하네요!

TIP, 을왕리 해수욕장 주변으로 왕산 해수욕장, 선녀바위 해수욕장 등이 있어서 을왕리 해수욕장이 붐빌 때에도 어디서든 해수욕을 즐길 수 있어요!

2. 인천 가볼 만한 곳: 송도 센트럴파크

두 번째로 방문해 볼 곳은 바로 인천의 자랑! 송도입니다! 최근 TV 프로그램에 많은 연예인들이 거주하는 지역으로 알려진 곳이기도 하죠! 오늘 가볼 곳은 그 송도국제도시의 중심, 바로 송도 센트럴파크입니다. 
송도국제도시를 처음 찾은 사람들이 흔히 하는 말이 "우리나라 맞아?"라고 할 정도로 정갈하게 뻗은 고층빌딩과 각양각색으로 디자인된 건물들이 즐비하게 들어서 있는데 그사이로 펼쳐진 송도 센트럴파크로 바로 함께 떠나보시죠!

▫ 인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160 일원(송도동 24-5)

송도 센트럴파크는 하늘을 향해 솟아 오른 고층 건물들 중심에 위치한 거대한 녹지예요!
센트럴파크는 3.6km에 달하는 해수로를 따라 둘레길 형태로 조성이 되어 있어요.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산책정원, 조각정원, 생태자연학습공원 등이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고 하죠!  송도 센트럴파크를 따라 걸으며 스탬프투어(송도 8경)를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송도 센트럴파크는 대한민국의 베니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도심과 물의 조화가 아름답게 어우러져 있는 게 특징이죠!
해수로는 강물처럼 보이지만 이름처럼 바닷물로 이루어져 있어요~ 여기에서는 수상택시를 타고 아름다운 경치를 관람할 수도 있지만 카약이나 오리배, 전동보트와 같이 개인 또는 가족 단위로도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 있으니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이용해 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TIP, 송도국제도시를 방문하셨다면 야경을 꼭 감상해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송도에는 다양한 랜드마크 건물들이 있어서 낮에도 멋있지만 야간에 더욱 화려한 빛으로 빛나는 모습을 선사합니다.
대표적으로 송도 G타워 33층에  송도 전역을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입장료는 무려 무료입니다😂 

3. 인천 가볼 만한 곳: 차이나타운, 동화마을

인천 차이나타운은 중국의 전통과 현대적인 매력이 어우러져 있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곳이죠!
이곳에서는 중국 전통문화와 요리, 다양한 상품들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바로 한번 떠나보시죠~

먼저 차이나타운에서는 중국계 주민들의 문화와 생활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중국의 전통적인 건축양식과 장식물, 중국 요리, 상점 등이 조화를 이루어 중국의 분위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어 실제로 중국에 온 게 아닌가 라는 착각이 들기도 한다고 하죠!

또 인천 차이나타운에서는 다양한 중국 요리들을 경험해 볼 수 있는데요, 짜장면, 홍합탕, 딤섬, 볶음밥 등 중국 특유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어요.  TV 예능 프로그램이나 영화, 드라마의 배경이 되기도 해서 어떻게 보면 낯익은 장소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다음은 동화마을인데요! 사실 위치상 차이나타운과 인접해 있어 중국 분위기가 물씬 나는 차이나타운에서 갑자기 동화 속으로 들어온 듯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해요!  이곳은 다양한 동화 이야기와 특색 있게 장식된 건물들이 펼쳐져 있어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죠! 

동화마을에서는 다양한 동화 테마의 이벤트와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동화 주인공과 함께하는 퍼레이드나 동화 인형극 공연 관람, 그림 그리기 대회 등이 수시로 열린다고 합니다.  
그 외로 독특한 아트워크와 설치물도 가득하며, 동화 속 주인공들의 조각상이나 동화 이야기를 담은 벽화들이 마을 곳곳에 있어 가족 또는 친구들과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TIP, 차이나타운과 동화마을의 위쪽으로 올라가 보면 자유공원이 나오는데요!  자유공원에는 작은 동물원도 있고, 산스장, 월미도를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 좋은 광장 등이 있으니 꼭 한번 방문해 보시면 후회하지 않으실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