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혼자가는 인천여행: 인천 가볼만한 곳, 드라이브 코스 추천(2편)

by 디지털노마드로 성공하기! 2023. 7. 9.

2편 이어가겠습니다!

월미도 음악분수에서 바라보는 일몰

1. 인천 가볼 만한 곳: 월미도

무엇보다 월미도는 인천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역사 속에서 가장 중요한 장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죠?
1950년 6.25 전쟁 중 낙동강 방어선 전투가 한창일 때 전세역전을 위해 맥아더 장군이 강행했던 전략이 인천상륙작전인데 그 작전을 성공시킨 3군데 지점 중 한 곳이 바로 월미도라고 하죠⚔️
이렇듯 월미도 주변에는 인천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관광 명소가 있어요.  실제로 인천상륙작전 당시 사용되었던 전쟁 시설물의 일부가 남아 있다고 해요.  상륙용 보트를 정박하고 수송하던 선착장과 통제를 위한 작전실 등이 복원되어 전투의 역사적인 흔적을 보존하고 전시하고 있다고 하네요!

역사적 요소 외에도 월미도 하면 또 생각나는 한 가지!  바로 '디스코팡팡'이죠?😂
월미도에는 월미랜드라는 놀이공원이 있어 아이들이랑 같이 즐기기에도 딱이죠! 월미랜드에서 놀이기구도 타고 해안가로 나와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걷다 보면 곳곳에 공연장이 있어서 다양한 공연과 무대가 펼쳐지니 참고하시고요, 음악분수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등이 있으니 알차게 즐기시길 바랄게요👍🏻

TIP, 월미도는 주차할 곳들이 여기저기 다양하게 있으나 '월미공원 제2주차장'을 이용하시면 월미공원으로 전망대를 이용하실 분들, 월미산 둘레길을 걸으실 분들, 해안가 광장, 월미랜드를 이용하실 분들 모두에게 접근성이 좋은 주차장이니 참고하셔서 주차 때문에 스트레스받지 않으시길 바랍니다💪🏻(당연히 무료)

2. 인천 가볼 만한 곳: 강화도

강화도는 대한민국에서 다섯 번째로 큰 섬이죠 주변으로 크고 작은 15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고요!
대한민국에서 다섯 번째로 큰 섬인 만큼 다양한 관광 장소가 있겠죠?! 그중에 몇 가지만 추려서 말씀드려 보자면!

1️⃣첫 번째, 강화 고려중지
고려궁지는 1232년 6월, 몽골의 침략을 피해서 개경에서 강화도로 천도했을 때 이 고려궁지가 정궁이 있었던 자리라고 추정하고 있다고 하죠!  이곳을 방문했을 때 입장료가 있긴 했지만 역사 공부와 더불어 시원하게 펼쳐진 전경을 바라보고 있으면 그간 받아왔던 스트레스나 잡생각들을 내려놓을 수밖에 없는 풍경이 펼쳐지니 꼭 한번 방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TIP, 주차시설을 입구에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고요, 다만 고려궁지로 올라갈 때 "이런 곳에 있다고?"라는 생각이 들 만큼 정말 평펌한 마을 시내에 위치하고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2️⃣두 번째, 동막 해수욕장
강화도 내에서도 여러 다양한 매력을 가진 해수욕장들이 있지만 제가 가 보았던 동막 해수욕장은 해안을 따라 해수욕장이 펼쳐져 있는 것은 물론이고,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산책로를 걸으며 바다 전망을 감상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던 게 좋았어요!
또 해수욕장 뒤쪽으로는 캠핑장이 운영되고 있어, 사이트를 대여해서 숙박을 하거나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었어요~
(물론 해안가를 따라서 펜션, 모텔 등 다양한 숙박 시설들이 있어요)
해수욕장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바다뷰가 펼쳐진 멋진 카페나 음식점들이 있으니 해수욕 후 한번 편안하게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3️⃣세 번째, 통일전망대
강화도는 북한과 가장 가까운 지역이죠, 이러한 지역의 특색을 살려 통일전망대가 조성되어 있는데요!
정확한 명칭은 강화 평화통일전망대인데요, 이름처럼 평화통일을 기원하는 곳이라고 해요.
이곳은 군사 시설인만큼 민간인의 출입이 까다롭죠, 민통선을 통과하려면 먼저 출입검문소로 가서 출입 신고를 해야 하고요!

출입신고를 마치고 나면 차량으로 10분 정도? 더 들어가면 통일전망대가 나와요!  건물 주변으로는 탱크도 전시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전망대에 들어서면 북한에 대한 정보? 북한 포스터나 북한 말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전시관도 있어요!
2층, 3층 전망대로 올라가면 창밖으로 펼쳐지는 모든 곳이 북한이기 때문에  고정식 망원경을 통해 북한땅을 엿볼 수도 있고 하루 7회, 정해진 시간에 해설까지 해주신다고 하니 시간 맞춰 방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TIP, 출입신고 시 신분증이 꼭 있어야 돼요!!

강화도는 바다와 해변, 그리고 숲으로 이루어진 지형이 만들어내는 풍경이 정말 매력적인 곳이죠, 또 이곳은 다른 관광지와는 다르게 색다른 체험을 해볼 수 있는 장소들이 위 세 곳 말고도 많다고 하니 인천 여행을 가신다면 꼭 한 번 방문해 보시는 게 어떨까 생각합니다!

3. 인천 가볼 만한 곳: 청라 호수공원

청라 호수공원은 청라 국제도시의 중심에 위치한 둘레 4km에 달하는 넓은 호수를 중심으로 조성된 공원입니다!
호수 주변에는 녹지와 꽃들이 가득하며,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여유롭게 산책 또는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공원 둘레에는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문화시설들이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환상의 숲 놀이터, 역사마당 바닥분수, 다목적구장(농구, 족구 등), 수상레저 시설, 음악분수, 야외공연장, 잔디광장 등이 있습니다.

공원 내에는 곳곳에 편의시설과 놀이터, 화장실 등이 방문객들의 편리를 위해 마련되어 있어요, 심지어 공원 내 편의점도 입점되어 있었습니다😀 

가족 또는 친구들과 여유롭게 걷다가 놀이시설을 이용하고(집라인도 있더라고요😍) 잔디광장으로 이동하여 공놀이 조금 하다고 조금 걸어가면 편의점과 호수뷰가 펼쳐진 카페를 이용할 수도 있고요, 그 옆으로는 '더 글로리' 촬영지도 있어서 심심할 틈이 없죠!
그러다 어둠이 내리면 그때부턴 또 청라의 홍콩 야경 뺨치는 고층건물 야경을 감상하실 수 있어요, 그렇게 야경에 젖어들어 걷다 보면 음악분수가 나오는데 1회에 40분 정도 운영하니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분수를 감상하며 즐기다 보면 '아 이게 힐링이지~'라고 느껴지는 순간이 오더라고요! 

TIP, 주차시설은 공원 주변으로 5개의 공원 주차장이 준비되어 있어요! 경험상 제4 주차장 또는 대형주차장을 이용하시면 근처에 놀이시설과 카페 등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으니 참고하셔서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