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혼자가는 제주여행: 제주 가볼만한 곳, 드라이브 코스 추천(1편)

by 디지털노마드로 성공하기! 2023. 7. 16.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한민국의 하와이라 불리는 섬 바로 제주도로 떠나보려고 하는데요!
과연 대표 관광지 제주도에는 어떤 볼거리, 먹거리들이 있을지 바로 알아보도록 하죠!

성산일출봉

1. 제주 가볼 만한 곳: 신비의 도로(도깨비 도로)

□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노형동 1100로 2894-63
□ 연중무휴 24시간 관람가능

신비의 도로라고 불리는 이곳은 분명 내리막길인데 물을 뿌리거나 둥그런 물체를 놓아보면 반대 방향인 오르막으로 구른다고 하죠!
이러한 신비한 현상 1980년대 신혼여행을 온 신혼부부에 의해서 알려지면서 입소문을 타기 시작해 제주의 관광 명소가 되었죠.

사실 이 도로는 오르막으로 보이는 도로가 경사 3도 정도의 내리막 길이지만 착시현상에 의해 오르막으로 보이는 것처럼 보이는 것이라고 해요.
막상 가보면 볼만한게 착시현상 하나밖에 없다고 실망할 수도 있겠지만 현재는 관광 명소가 되면서 많은 인파가 몰려 교통체증의 문제도 발생하고, 또 안전상의 문제를 고려해 이 같은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주변으로 우회도로가 생겼고, 공원이 조성이 되고 사이사이 휴게소나 산책로 등이 갖추어져 있어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곳임에는 분명하죠! (물론 주차장도 있고요👍🏻) 

신비의 도로 또는 도깨비 도로라고 불리면서 주변 공원에는 도깨비 형상의 석상(?)이 많이 보이기도 해서 더 재미있는 것 같아요.
이렇게 주변 공원에도 볼게 많으니 도로만 보고 지나가는 것보다 주차해 두고 주변을 거니는 것도 추천드려요!

TIP, 공항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 여행의 첫 번째 목적지로 정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여요💪🏻

2. 제주 가볼만한 곳: 성산 일출봉, 섭지코지

□ 성산일출봉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일출로 284-12  /  이용시간 평일 07:30 ~ 20:00, 주말 07:30 ~ 20:00  
□ 섭지코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섭지코지로 107 /  연중무휴 24시간 관람가능

다음 가볼 곳은 바로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록된 성산일출봉입니다.
성산일출봉은 제주도의 많은 오름과는 다르게 물속에서 마그마가 분출하면서 만들어진 수성화산체라고 합니다!

성상일출봉이 만들어졌을 당시에는 제주도 본토와는 떨어진 섬이었다고 하는데 주변으로 흙모래와 자갈등이 점점 퇴적되면서 현재의 모습처럼 길이 생겼다고 합니다.

정상에 오르면 펼쳐지는 분화구의 넓이가 무려 8만평에 이른다고 합니다.  정상까지 다다르려면 가파른 계단을 20분가량 오르면 되는데,  정상에 올랐을 때 펼쳐지는 바다를 배경으로 한 풍경을 본다면 올라오느라 힘들었던 고생은 잊을 정도니 꼭 한번 올라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다음은 성산일출봉에서 차량으로 10분정도 거리에 위치한 섭지코지입니다!
섭지코지는 쉽게 말해서 해안산책로이고요! 섭지라는 말은 재사(才士)가 많이 배출되는 지형이라는 뜻이라고 하며, 코지는 '곶'을 의미하는 제주 방언이라고 하네요!       *재사(才士): 재주가 뛰어난 남자.

섭지코지에서는 성산일출봉을 배경삼아 거닐 수 있는 해안산책로인데 주변으로는 유채밭이랑 백사장, 해안절벽과 바위 등 우리가 생각하는 전형적인 제주의 풍경이 펼쳐지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주의 관광지는 다른 어느 지역의 관광지들보다 볼거리가 다양하고 곳곳마다 깊이가 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3. 제주 가볼 만한 곳: 한라산 국립공원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1100로 2070-61

한라산은 제주도에 위치한 화산인 건 누구나 아는 사실이죠?😜  한라산은 남한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그 높이가 1950m라고 합니다!
한라산 국립공원은 등산을 좋아하시는 하이커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곳이라고 하는데요~ 그 이유가 다양한 난이도의 등반 코스가 있어 실력과 경험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것에 있다고 하네요! 그중에서도 특히 서원암 코스는 중간중간 바위와 계단이 있긴 하지만 일출과 일몰을 모두 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한라산을 등반할 땐 높이가 높은 만큼 등반 시간도 3~4시간 정도 걸린다고 하니 수분 보충을 적절하게 할 수 있도록 과일이나 음료를 꼭 챙기셔야 할 것 같아요!
단, 청정 자연 보호를 위해 도시락이나 일회용품은 반입이 금지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한라산은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다른산도 마찬가지이지만 당연히 음식을 조리하거나 불을 사용하시면 안된다는 점 꼭 인지하셔야 됩니다🤚)

정상에 오르면 볼수있는 곳! 바로 백록담인데요! 백록담은 둘레가 무려 3km나 된다고 하는데요, 이곳에는 기암괴석들이 쭉 둘러져있고 울창한 나무 숲과 어우러진 풍경이 굉장하다고 하여 제주10경 중 하나로 꼽힌다고 해요.  사실 이곳은 날씨에 따라 시원하게 펼쳐진 백록담을 보지 못하고 내려오시는 경우가 허다하다고 하니 날씨운도 잘 따라줘야 하는 곳입니다.. 

TIP, 한라산국립공원에서는 세계자연유산인 한라산의 보호와 등반객들의 안전 확보를 위해서 제주도민과 모든 등반객들을 대상으로 탐방예약제를 실시한다고 하니 참고하시어 다들 미리 탐방 예약하시고 방문하셔야 된다는 점 알아두세요😊